적잖은 학생들이 중학교에서는 영어를 제법 잘하다가 고등학교에 진학해 1학년 중간고사에서 중하위권 성적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대개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1~2등급 이상이 인서울 대학에 진학하는 현실을 감안하면 적잖이 충격적인 결과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중학교 영어와 고등학교 영어는 수준 차이가 거의 2배 이상이다. 단어가 훨씬 더 어렵고 다양해지면서 문장도 길고 복잡해진다. 더욱이 대부분의 고등학교에서는 입시를 위한 변별력을 위해 교과서 외에도 부교재나 모의고사를 시험 범위에 넣는다. 중학교 때 부족한 영어 실력을 벼락치기식 암기를 통해서 메꾸었던 학생들은 고등학교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난 시험 범위를 따라가지 못하고 완전히 영어 과목에서 최하위권으로 떨어지기 쉬운 것이다.
이 책 『1일 1페이지 영어 365』는 이런 충격을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일 1일 1페이지만 꾸준히 공부해도 영어의 기초부터 수능영어까지 완전정복할 수 있도록, 필수영문법, 필수동사, 필수구문, 듣기, 독해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만 담았다. 영어 성적이 그럭저럭 나오다가 고등학교만 진학하면 하위권으로 떨어지는 학생,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영어시험을 준비하지만 학창시절 영포자에 가까웠던 성인들이 어디서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난감하다면, 이 책만 마스터해도 수능과 취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현재 인천공항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의 수능 영어 대표 강사이며, [EBS중학] [EBS고등] 채널에서 다수의 영어 강의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가장 쉽게 가르친다는 이야기에 그의 강의는 모든 사이트에서 인기 순위 1, 2위를 다툰다.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영어를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중이다. 대표 강좌로는 EBS의 ‘The 쉬운 영문법’ ‘150문장 완성 그래머킹’, 강남인강의 ‘우주에서 가장 쉬운 영문법’ 등이 있다.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일 2천 명가량이 방문하고 있는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4천 명이 가입한 교육 정보 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있고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매일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국의 모든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고 있다. 공저서로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영어 365』, 저서로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수능 필수 영단어 1200』,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중학 필수 영단어 1200』, 『한 권으로 영포자를 탈출하는 중학 필수 영숙어 1200』 등이 있다.
목차
지은이의 말_매일 꾸준히 하면 영어가 쉬워집니다!이 책의 활용법365일 체크 리스트PART 1 필수영문법PART 2 필수동사 1200PART 3 듣기PART 4 매일구문 200PART 5 매일독해해답